★구명조끼 수영체험 Q&A ★




Q. 체험 참여시 미리 준비해야할 준비물이 있나요?

A. 수영 체험시 필요한 수영복, 수영모, 수경은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.


Q. 수질은 안전한가요?

A. 환경정책기본법 시행령에 따른 환경기준에 따라 수질검사를 한 결과 총 7단계의 등급(매우좋음-좋음-약간좋음-보통-약간나쁨-나쁨-매우나쁨) 중 '좋음'등급로 확인되었습니다.

또한, 수영행사 1주일전부터 행사 당일 오전까지 해양경찰 구조대가 수중정화활동을 진행하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.


Q. 수영 후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과 탈의실은 준비 되어 있나요?

A. 수영 후에는 몸을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과 탈의실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. (환경보호를 위해 샴푸, 비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)


Q. 샤워와 탈의를 도와주실 행사 요원분이 계신가요?

A. 혼자 탈의와 샤워가 어려운 참가자분을 위해 남녀 각각 샤워와 탈의를 도와주실 요원분이 계십니다. 


Q. 수심은 얼마나 되나요?

A. 수영코스의 수심은 약 150cm입니다. 바닥은 평평하게 조성되어 있고 유속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. 


Q. 물에서 사고가 날 위험은 없나요?

A. 수영코스(편도 50m)내에 해양경찰 특공대와 구조대 10명이 물속에서 수영참가자들의 안전을 책임집니다.

행사장에는 응급구조사 3명이 상주하며 응급상황에 대처하고 해경-소방-병원이 긴밀한 통신체계로 소통하며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비합니다.


Q. 행사장에서의 안전대책은요?

A. 행사가 치뤄지는 송도 센트럴파크 UN광장에는 해양경찰과 한국해양안전협회 회원 50여명이 함께 행사를 진행합니다. 

화재, 범죄, 미아, 소란, 천재지변 등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한 매뉴얼과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는 통신체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.


Q. 부모님도 꼭 입수해야 하나요?

A. 아니요, 부모님은 따로 입수하지 않습니다.

신청하실 때 보호자 필수 동행(부모)라고 적어둔 이유는 아이들이 입수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을 부모님이 도와줘야 하기 때문입니다.


Q. 조별로 몇 명이 들어가고, 참가자가 몇 조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?

A. 연령대별로 들어갈 예정이며,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 접수 마감 후 취합하여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.


Q. 가족끼리 혹은 지인끼리 묶어서 같은 조 편성 가능할까요?

A. 안전상의 문제로 연령대를 기준으로 조 편성을 할 예정이라 따로 가족끼리 혹은 지인끼리 조 편성을 불가합니다.


Q. 수영체험 참가하는 사람들은 몇시부터 대기해야 할까요?

A. 3시 정도에는 행사장에 도착하시어 3시 30분 개막식을 참여하신 후 4시부터 구명조끼 수영 체험에 참가하시면 됩니다.


Q. 구명조끼는 대여인가요?

A. 완영메달, 구명조끼, 보온타월은 참여하시는 모든 분에게 제공되는 물품입니다.